TIGER글로벌자율주행&전기차 SOLACTIVE 출시

반응형

새로운 퇴직연금용 ETF로 출시 된 TIGER글로벌자율주행&전기차 SOLACTIVE를 소개를 드립니다.

 

새로 출시되는 ETF는 퇴직연금 DC형과 IRP가 가능하고 또한 개인연금으로도 가능합니다.

 

7/20일에 새롭게 상장합니다.

개인연금과 퇴직연금 계좌에서 모두 운용할 수 있습니다. 예전 포스팅들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잠자고 있는 퇴직연금을 DC형으로 바꾸어서 은퇴 후 퇴직연금만으로 충분히 십억 이상의 연금을 만들어서 노후 걱정 없이 살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. 아직 포스팅들을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의 두 개의 포스팅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 

1. 퇴직연금 당장 DC형으로 바꿔라 [젊은이들이여]

 

2. 퇴직연금 DC형 ETF 추천 (IRP포함)

저는 전기차와 자율주행 시장에 대해서 굉장히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. 미래의 모빌리티는 결국 전기차로 갈 것이고 이미 시작이 되었고 그 중심에는 자율주행이 있을 것입니다. 저는 자율주행의 완성을 약 5년 정도 후에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. 물론 기술의 완성과 상용화 즉 법률까지 완비되는 데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5년 내에 출시가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. 전기차 시장은 이제 시작입니다. 저의 전기차에 대한 생각은 아래의 포스팅을 보시면 됩니다. 중국 전기차 시장에 대한 내용이지만 전 세계 모든 시장에 다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. 시그모이드 곡선의 아직 10%도 시작을 안 했습니다. 정말로 큰 시장입니다. 스마트폰보다 몇 배는 더 큰 시장이기에 잘 선점한다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. 아래는 중국 전기 자동차 시장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적은 포스팅입니다.

중국 전기 자동차 시장 투자에 대해서

 

중국시장에 투자하시기 꺼려지시는 분들에겐 이번 TIGER 글로벌 자율주행&전기차 SOLACTIVE와 TIGER글로벌리튬&2차전지 SOLACTIVE ETF는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. 먼저 TIGER 글로벌 자율주행&전기차 SOLACTIVE에 대해서 알아보겠고 다음 포스팅에서 TIGER글로벌리튬&2차전지 SOLACTIVE ETF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TIGER글로벌 자율주행&전기차 SOLACTIVE

 

전기차 ETF
TIGER 글로벌 자율주행&전기차 SOLACTIVE ETF 간이투자설명서 - 출처:미래에셋자산운용


총수수료는 0.5%이고 환헷지는 실시하지 않는 상품입니다. 저는 개인적으로 이제부터는 환헷지 상품이 아닌 환오픈 상품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그 이유는 앞으로 미국의 테이퍼링이나 금리인상이 있을 경우 환율이 올라갈 가능성이 더 많기 때문에 확률적으로 원화보다는 달러 자산에 투자하는 게 환율 측면에서 유리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입니다.

추종지수는 아래와 같이 Solactive Autonomous & Electric Vehicles Index를 추종하고 이 지수는 2018년 3월 14일에 1000포인트에서 시작해서 지난 주말 종가로 1853으로 마감되어 3년 3개월간 약 85.3%가 올랐으며, 연평균 약 21%의 성장을 보여줬습니다. Global X Autonomous & Electric Vehicles ETF (티커명:DRIV)로 미국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ETF가 이 지수를 추종합니다. 따라서 한국에서 TIGER 글로벌 자율주행&전기차 SOLACTIVE를 매수하신다면 DRIV를 매수하시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TIGER 글로벌 자율주행&전기차 SOLACTIVE ETF
Solactive Autonomous & Electric Vehicles Index Performance - 출처: solactive.com

 

주요 편입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자율주행 ETF
TIGER글로벌 자율주행&전기차 SOLACTIVE 주요편입기업 - 출처: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로그


상대적으로 미국 비중이 높습니다. 따라서 중국 쪽에 투자하는 것이 꺼려지는 투자자들께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. 대부분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유명 기업들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연금계좌에서는 ETF 수익금에 대한 15.4%의 세금이 이연 되기 때문에 복리효과를 최대한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따라서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잘 골라서 투자하시면 꽤 좋은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퇴직연금이나 개인연금 계좌를 가지고 계신 독자분들께서는 잘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.

 

 

■ 함께 읽으면 좋은글

 

1. 퇴직연금 당장 DC형으로 바꿔라

2. 퇴직연금 DC형 ETF 추천 (IRP포함)

3. 퇴직연금 ETF를 매수할 때 꼭 알아둬야 할 점

4. TIGER글로벌리튬&2차전지 SOLACTIVE 출시



Disclaimer) 본 포스팅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수 의견이 아닙니다. 단순 투자 참고용으로 작성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반응형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